티스토리 뷰

 

2023년 여행 가는 달은 6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됩니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국민들의 여행을 응원하고자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최대 50% 교통, 숙박, 레저 등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방문 인증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2023년 여행 가는 달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거운 여행을 떠나보세요!

 

 

여행 가는 달 혜택 확인 가기

 

6월 여행 가는 달 누리집(총정리) 바로가기

 

 

캠페인 기간 동안에는 교통, 숙박, 레저 등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방문 인증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또한, 캠페인에 참여한 지자체와 관광업계는 다양한 여행 상품과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여행 가는 달’ 캠페인은 국민들이 국내여행을 즐기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썸네일-여행가는-달-혜택

 

 

목차

  • 여행 가는 달 혜택
  • 엔데믹 이후 여행 트렌드
  • 2023 여행 가는 달 마무리

 

 

 

여행 가는 달 혜택

 

교통혜택

 

교통 할인 상품을 이용하려면 5월 24일(수)부터 사전 예약해야 합니다. 사전 예약을 하면 KTX와 6개 노선 관광열차 요금을 최대 50%까지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 5개 노선 지방도착 항공권, 시티투어 버스와 렌터카도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통 할인 상품은 6월 한 달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통 할인 상품을 이용하여 저렴하게 여행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숙박 혜택

 

한국관광공사가 6월 한 달간 국내 여행객을 대상으로 숙박 할인권을 제공합니다. 5만 원짜리 숙박 할인권은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발급되며, 7만 원 이상의 숙박시설을 예약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만 원짜리 숙박 할인권은 6월 2일부터 발급되며, 5만 원 이상의 숙박시설을 예약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가 인증한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박업소 할인전은 6월 14일부터 진행됩니다.

숙박 할인권은 국내 여행을 장려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숙박 할인권을 활용하여 저렴하게 국내 여행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놀거리 혜택

 

5월 31일(수)부터 3개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전국 유원시설을 예약하면 1만 원 할인권을 지급하는 놀이공원 할인대전이 시작됩니다. 6월 1일(목)부터는 등록 캠핑장을 예약하고 이용을 완료하면 1만 원 상당의 포인트로 환급해 주는 캠핑장 할인이 진행됩니다.

또한, ‘순천만국가정원·여수 투어’, ‘대구 근대골목 이야기’ 등 40여 개 국내 전문여행사의 대표 여행프로그램 80여 개를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여행상품 특별기획전’도 진행됩니다. 이 밖에 템플스테이 50% 할인(한국불교문화사업단), 경기바다 여행주간 상품기획전(경기도) 등 참여기관들의 자체 놀거리 할인 혜택도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행가는-달-혜택-총정리
여행가는 달 혜택 총정리

 

 

2023 여행가는 달

여행이 활짝! 일상이 번쩍! 대한민국은 절찬여행중

korean.visitkorea.or.kr

 

 

 

데믹 이후 여행 트렌드

 

해보고 싶은 다양한 여행

로컬관광, 취미여행 등 올해 주목할만한 여행 트렌드와 한국관광공사가 제안하는 특별한 여행프로그램을 만나보세요.

 

2023 여행 트렌드 알아보기

  • 휴식과 함께 새로운 경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는 여행
  • 일상에 지친 심신을 위로하고 치유하는 여행
  • 환경이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추어 플로깅, 해변정화, 무동력 수단 이용 등 작지만 의미 있는 탄소 줄이기를 실천 여행
  • 거주지가 아닌 다른 지역에서, 현지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먹거리와 볼거리, 문화를 즐기고, 현지인처럼 살아보는 듯한 감성을 느껴보는 여행
  •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모두를 위한 안전하고 장애물 없는 관광 “열린 관광”, 열린 관광지를 따라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

 

2023 여행 트렌드 알아보기

 

 

이러한 트렌드는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변화와 환경에 대한 관심 증가, 그리고 개인의 취향과 관심사에 맞춘 여행을 선호하는 경향에 따라 나타난 것입니다. 엔데믹 이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러한 트렌드를 참고하여 나에게 맞는 여행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2023 여행 가는 달 마무리

 

2023년 6월 여행 가는 달의 주제는 "대한민국은 절찬 여행 중"입니다. 올해는 특히 K-컬처, 미식, 반려동물 동반 여행 등 10대 유망 여행 테마를 선정하고 그에 맞는 여행프로그램 35개를 마련했습니다. 트렌드관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5월 17일부터 공식 누리집에서 할 수 있습니다.

 

'여행 가는 달 전용열차 타고 단양, 제천과 영주로 떠나는 고메트레인(미식열차)', '충남 당진의 전통주에 빠진 클래식 여행' 등 '여행 가는 달' 기간에만 만나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됩니다.

또 공식 누리집에서는 어디로 여행을 갈지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관광공사와 참여기관들이 선정한 추천 여행지와 콘텐츠에 대한 정보도 제공합니다.

 

'2023 여행 가는 달' 핵심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교통 : KTX, SRT, 항공권, 시티투어버스, 렌터카 등 최대 50% 할인
  • 숙박 : 3~5만 원 할인권
  • 레저 : 테마파크, 워터파크, 뮤지컬, 공연 등 할인
  • 체험 : 요리, 낚시, 골프, 캠핑 등 할인

 

'여행 가는 달'과 연계한 온·오프라인 행사들도 열립니다. 기간 중 MZ세대의 번쩍이는 여행 아이디어를 모아 실제 여행 체험 기회를 주는 '청년관광공모전(트래블리그)'과 이동 취약계층이 열린 관광지를 중심으로 장애물 없는 여행을 체험하는 '나눔 여행'이 진행됩니다.

 

'여행 가는 달'은 국내여행을 통해 내수를 진작하고 변화하는 국민 여행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된 캠페인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국민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및 전국 지역·업종별 관광협회와 함께 여행 가는 달 시작 전과 기간 중 바가지요금 등 불공정행위와 환대서비스·청결·안전관리 등 전국 관광 접점의 여행 수용 태세를 집중적으로 점검할 계획입니다.

 

문체부는 바가지요금 등 불공정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광업계에 대한 홍보 및 교육을 강화하고, 관광객이 불공정행위를 신고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또한, 관광객이 안전하고 쾌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관광지 및 숙박시설의 위생 및 안전 관리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여행 가는 달'은 국민들이 해보고 싶은 다양한 여행을 경험해 보자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대규모의 교통 및 숙박 할인뿐만 아니라 '여행상품 특별기획전', '여행트렌드관' 등을 새롭게 선보이며 다채로운 국내여행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여행 가는 달 바로가기